2021.09.19 (일)

  • 구름많음수원 20.4℃
기상청 제공

지역

화성시, 2022년 지능형교통체계 구축사업 국비 77억 확보

URL복사

[경기경제신문] 화성시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한국판 뉴딜사업인 '2022년 지자체 지능형교통체계 구축사업'에 선정돼 국비 77억원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화성시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총 128억 4천만원을 투입해 지능형교통체계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화성시가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첨단교통서비스 제공 및 기능 고도화를 통한 교통안전강화 및 교통소통 향상 프로그램으로 디지털도로시스템 구축과 스마트 보행자 안전 시스템 등이다.

디지털 도로구축시스템은 모빌리티를 기반으로 실시간 차량 운행정보 및 돌발상황을 수집하고 초정밀 위치정보까지 융복합해 사고예방 및 도로 관리에 활용하는 사업이다.

스마트 보행안전시스템은 보행사고 취약구간에 위험·경고 시스템을 도입하고 공영주차장 정보안내 등을 추진해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동시에 증진시키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지능형교통체계 구축사업을 통해 도로건설 비용 2% 정도 추가로 교통혼잡 20% 감소는 물론 평균 통행속도 15~20% 증가는 물론 첨단교통시스템을 통한 도로관리비용 절감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봤다.

강래향 첨단교통과장은 “기초단체 경쟁력 1위 도시답게 시민의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 및 교통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첨단교통서비스를 통해 시민이 안전한 도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