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3 (토)

  • 맑음수원 3.9℃
기상청 제공

지역

안성시, 제설장비 점검 등 겨울철 제설 대책 마련

URL복사

[경기경제신문] 안성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폭설로 인한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겨울철 제설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속한 제설작업이 필요한 고갯길 2개소에 자동염수분사장치 2기를 신규로 추가 배치하고 비상근무체계 확립 및 겨울철 제설장비 사전 점검 등을 실시하며 시와 경계를 이루는 타 시군간 제설 상호동조체계유지 강화를 통해 겨울철 신속한 제설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겨울철 제설대비를 위해 각 읍면동에 부착식 마을트렉터 삽날 28기 추가 배치 친환경 염화칼슘 1000여톤 사전 확보 금광면 제설작업장 포장공사 서부-동부 전진기지 이설공사 읍면동 전담 제설차량, 책임관리자 배치 군부대,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연계 등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제설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조종기 도로시설과장은 “최근 지구 온난화 및 이상기온 현상으로 인해 폭설로 인한 피해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올 겨울에도 사전에 각종 제설장비확보 및 정비 등을 함께 실시해 시민들의 안전사고와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안성시 관계자는 ‘내 집 앞 도로 눈 치우기 활성화’로 주민참여형 제설 문화가 정착되도록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했으며 다가오는 겨울도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