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뉴스종합

파주 해솔도서관, 4월 책의 날 기념 인문학 및 부모교육 특강 열려

[경기경제신문] 해솔도서관은 책의 날(4. 23.)을 맞아 4월 넷째 주 가족이 함께 하는 인문독서 및 학부모를 위한 교육 특강을 연다.

 

4월 24일은 '하루 20분, 초등 고전 읽기'의 저자이자, 강남 못골도서관을 이끌고 있는 이아영 관장 초청 강연이 열리며, 초등 고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아영 관장은 직접 초등 자녀와 동양 인문고전을 읽은 경험과 관련 동아리를 운영해온 사례를 통해 자칫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인문고전 독서를 재미있게 접근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강연을 통해 이아영 관장은 재미 위주의 가벼운 독서에서 세계관을 확장하고 인문학적 사유를 돕는 독서로 한 단계 발돋움하도록 자녀를 이끌고 소통하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4월 22일과 29일에는 ‘대치동 수학 공부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 강연이 2차에 걸쳐 운영된다. 이번 부모교육 강연은 ‘교과서 공부혁명’과 ‘대치동 수학 공부의 비밀’을 각각 집필한 김설훈, 고대원 강사를 초청하여 자녀의 수학 성적이 잘 오르지 않아 고민이 많은 학부모들을 위해 수학이 재미있어야 공부를 잘 하는게 아닌, 공부를 잘해야 수학이 재미있어지는 자녀의 수학 공부법에 관해 학부모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고대원 강사는 엠비시(MBC) '공부가 머니?', 티브이엔(tvN) '프리한 닥터W 에듀클리닉' 등에 출연하는 등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 인사로, 강연 전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 문의가 이어지는 등 열기가 뜨겁다. 참여 신청에 대한 문의는 해솔도서관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하면 된다.

 

임봉성 교하도서관장은 “해솔도서관은 파주시 교육 특화 도서관으로, 교육에 관심에 많은 신도시 주민들의 교육적인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다양한 자료,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번 강연을 통해서 주민들에게 양질의 교육정보가 제공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