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토)

  • 수원 20.8℃
기상청 제공

안성시, “걸은 만큼 마일리지 적립” 워크온 매일걷기 챌린지

[경기경제신문] 안성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시민들의 심신을 회복시키고자 ‘코로나19 극복 슬기로운 건강생활’을 주제로 비대면 건강증진 사업을 전개한다.

 


국내·외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스트레스에 따른 우울감 및 비만, 혈압 상승 등의 건강문제를 겪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또한 만성질환자 및 흡연자의 경우 특히 감염에 취약한 것으로 보고되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안성시보건소는 올해에도 코로나19 시대에 맞추어 생애주기별, 대상별 다양한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첫 단계로 오는 2월 1일부터 28일까지 한 달 간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매일걷기 챌린지를 개최한다.

챌린지는 1걸음 당 1마일리지가 적립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2월 한 달 간 22만점 이상 마일리지를 적립한 참가자 전원에게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단 1일 최대 1만점까지만 적립 가능하다.

꾸준한 걷기 실천을 위해 워크온 챌린지의 참가를 원하는 경우 워크온 앱 설치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화면에서 ‘예약하기’또는‘참여하기’를 선택한 다음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안성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니, 코로나19 속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