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 분양 5월 가능~ "청약 전 현장 주변 환경 꼼꼼히 챙겨야"

- 현재 분양공급 금액이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협의 중에 있기 때문에 5월 중 분양이 가능할 것
- 경전철 고진역과의 거리, 인근 고등학교가 인문계 인지, 실업계 인지 파악 후 결정하는 것이 후회없는 선택이 될 듯

[경기경제신문] 현대엔지니어링은 4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고림진덕지구에서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지난 3월 29일 대대적인 언론홍보를 진행했다.

 

 

15일 이와 관련해 해당 사업 추진업체 시행사 관계자는 "현재 분양공급 금액이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협의 중에 있기 때문에 아무 것도 정해진 것이 없다"며 "조만간 금액공급 금액 등이 정해 지면 5월 중 분양이 가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고림진덕지구 D1블록과 D2블록에 지하 4층(D2블록 지하3층)~지상 30층, 전용면적 59㎡·70㎡·84㎡ 2,703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D1블록이 전용면적 59㎡A 110가구, 전용면적 59㎡B 290가구, 전용면적 70㎡ 281가구, 전용면적 84㎡ 664가구다.

 

D2블록은 1,358가구로 전용면적 59㎡A 274가구, 전용면적 59㎡B 294가구, 전용면적 70㎡ 170가구, 전용면적 84㎡ 620가구로 구성된다.

 

수요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가구 구성이 이뤄지며, 현대엔지니어링만의 기술과 상품개발, 디자인, 철학 등이 가미돼 지역 일원에서는 보기 드문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로 지어진다.고 홍보했다.

 

 

또한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이 들어서게 되는 고림진덕지구는 고림지구와 연접해 있다. 고림지구는 에버라인 고진역을 중심으로 주거와 교육, 생활 편의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곳이라고 홍보했다. 

 

전체 7개 블록 가운데 이미 2,462가구의 아파트 단지가 공급됐으며, 고림진덕지구와 합치면 약 7,200여 가구의 주거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고림지구 내에는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와 고등학교가 나란히 위치해 있으며,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은 이러한 고림지구와 연접해 있는 고림진덕지구에 들어선다.

 

에버라인 고진역을 통해 수인분당선 환승역인 기흥역 및 서울·수도권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영동고속도로 용인IC를 비롯해 향후 제2경부고속도로 안성~구리 구간(2022년 예정), 제2외곽순환도로 이천~오산(동탄) 구간(2022년 예정)의 이용도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 단지 가까이에는 소공원과 봉두산이 위치해 있고 경안천, 대대천 등 다양한 녹지 및 수변공간도 마련돼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이마트 용인점, 용인중앙시장, 용인서울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단지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호재가 즐비해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용인시 처인구 내에는 다수의 기업이 들어설 예정인 ‘SK하이닉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가 하반기 착공될 예정이며, 물류단지 조성 사업인 ‘용인 국제물류단지4.0’도 추진 중에 있다. 

 

분양 관계자는 “2,703가구 랜드마크, 교육환경 등의 장점을 갖춰 많은 수요자들의 분양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며 “용인시 내에서도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보이고 있는 만큼 이번에 분양되는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 또한 그 가치를 이어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은 4월 분양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원에 마련된다.

 

하지만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 청약을 희망하는 청약자들은 아파트가 들어설 공사현장을 꼭 방문해 고진역과의 거리, 주변 고등학교 현황, 교통시설, 주변 노후된 공장의 석면 문제, 등의 환경을 꼼꼼히 살펴봐야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 같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