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8 (수)

  • 구름조금수원 0.9℃
기상청 제공

평택시, '길 위의 인문학' 활동집 발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는 전국 공공도서관 응모사업 「길 위의 인문학」성공적으로 마무리

【경기경제신문】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과 평택시립장당도서관(관장 박천수)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는 전국 공공도서관 응모사업 「길 위의 인문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한 해 동안의 사업을 정리하는「걷다 느끼다 즐기다」활동집을 발간한다.

 


지산초록도서관의 ‘자연에서 길을 찾다’와 장당도서관의 ‘삶의 공간을 열어주는 재즈’ 사업을 묶어 1권으로 발간하며 지난 1년간의 활동들과 참여한 시민들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총 17회 876명이 참여한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을 정리하는 이번 활동집에는 운영 개요 및 평가, 강연 자료를 비롯하여 참가한 시민들의 수기 및 사진들도 포함되어 있어 생동감 있었던 프로그램 활동 모습을 잘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활동집은 평택시의 10개 도서관에 비치될 예정이므로 관심 있는 시민들은 각 도서관에서 대출하여 이용하시길 바란다.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인문학을 통해 나의 삶을 되돌아보고 한 걸음 느리게 가는 여유로움을 되찾고자 운영된 본 사업은 2015년에도 운영될 예정이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