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오산시, 교원 대상 메타버스 활용 체험 연수

4차산업시대 미래교육 ‘메타버스’주목

[경기경제신문] 오산시는 오산시메이커교육센터에서 지난 10일~11일까지 지역 교원과 메이커씨앗 강사 20명이 참석한 가운데‘메타버스 이해와 활용 연수’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연수는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새로운 미래교육 학습 방법을 적용하고자 VR · AR 스마트폰 체험 메타버스 플랫폼 기본 사용법 소개 메타버스 공간 구축 체험 메타버스의 교육과정 적용 등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카드보드와 멀지 큐브 제작 등 오후 2시간 수업으로 진행됐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한 교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막연하게 느껴진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됐고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VR·AR 교육활동이 인상적이었다”며“미래 선도기술의 교육적 활용 방안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산메이커교육센터에서 준비한 이번 연수를 통해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신기술을 활용한 교육으로 앞으로 우리 오산시 아이들이 창의적이고 미래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길 바란다”며 “미래인재를 육성하고 미래교육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디지털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