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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가사홈서비스" 여름철 으뜸 서비스로 부상

【경기경제신문】지난 2012년부터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원시 가사홈서비스가 여름철 무더위 속 으뜸 서비스로 부상,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올해부터 8월까지 가사홈서비스를 통해 총 4천522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이 중 7, 8월 여름철 처리한 민원 811건 중 선풍기, 에어컨, 방충망 등 폭염, 무더위 관련 서비스는 147건을 차지했다.

 

  
가사홈서비스 직원들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해 밀린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토요일, 일요일에도 비상근무를 실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에 8월 가사홈서비스 종합 만족도는 97.8점으로 지난해 8월 95점보다 상승했다.

 
한편 가사홈서비스는 경제, 주거환경이 열악한 이웃을 대상으로 전기, 배관설비, 소규모 집수리 등 가정 내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서비스다.


특히 전국 최초로 휴먼콜센터(1899-3300) 시스템과 연계시켜 수원콜센터로 접수 시 자격증을 가진 전문기술자가 즉시 방문 처리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이에 지난 6월에는 행정자치부 민원서비스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가사홈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민관단체,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골목골목을 누비며 찾아다니는 생활의 복지허브로 성장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가사홈서비스 문의 및 신청은 수원시 휴먼콜센터(1899-3300)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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