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9 (토)

  • 맑음수원 20.2℃
기상청 제공

지역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다채로운 고전음악의 향연 서양음악사 콘서트 온스크린 공연 업로드

URL복사

[경기경제신문]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은 사회변화에 신속 대응하기 위한 온택트 공연 사업 "OSL on-screen"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소리울도서관의 문화예술공연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도서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1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21년 네 번째 공연은 "서양음악사 콘서트 - 고전음악"이다.

본 공연은 18세기 후반부터 19세기 초반까지 유럽의 음악 양식 고전주의 음악을 주제로 펼쳐지는 오케스트라 연주회이다.

모차르트, 하이든, 베토벤 등 고전주의를 대표하는 작곡가의 작품과 더블 베이스, 오보에 등 다양한 악기의 협주곡을 감상할 수 있으며 소프라노 협연으로 베토벤 ‘이히리베디히’와 로시니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중 ‘방금 들린 그대 음성’을 감상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소리울도서관에서는 온·오프라인 공연을 병행해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확대 제공하고 공공도서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생활밀착형 공연을 지속 운영해 문화예술로 행복한 도서관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