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0 (일)

  • 박무수원 22.1℃
기상청 제공

사회일반

구리시, 21일까지 ‘찾아가는 드론 교육 참가자’ 수요조사 실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드론 산업 인재 양성과 청소년 진로 체험 기회 확대

URL복사

[경기경제신문] 구리시는 오는 21일까지 관내 초·중·고교생과 미취업 일반인을 대상으로 2021년 ‘구리시 찾아가는 드론 교육’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과 미취업 구직자들에게 무료 드론 교육 기회를 제공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인재로 양성하고 드론에 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해 다양한 진로 체험과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구리시 찾아가는 드론 교육은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세부 교육계획을 수립해 여름방학 기간 또는 하반기 방과 후 학습시간 등을 통해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 대상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드론의 원리 및 드론 교체 조립 드론 코딩 및 드론 실습 비행 이론교육 및 상업용 드론 실습 항공역학 이론교육 및 산업용 드론 실습 등 4개 과정이 운영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지난 4월 27일 관내 드론 전문 교육 기관과 실시한 간담회 자리에서 “시민 곁에 다가가는 평생교육 서비스로 드론 교육을 받고 싶어도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과 미취업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 기관의 교육 기회가 많이 제공되어 드론에 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특히 열정이 있는 교육생이 고급과정의 드론 교육을 통해 드론 산업의 역군이 될 수 있는 구리시 드론 인재가 양성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구리시 거주 미취업 일반인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수요조사서를 작성해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초·중·고교생은 학교를 통해 별도 수요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