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수원문화재단, 전문예술인 교육 "오예스" 사업 참가자 모집

【경기경제신문】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국)은 전문예술인들의 예술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사회적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한‘오예스(오늘날 예술인들에게 꼭 필요한 스킬)’참가자 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오예스는 오는 18일부터 12월 2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수원문화재단 영상실에서 진행되며 수원에서 활동 중인 전문예술인, 예술강사, 기획자 및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오예스는 각 분야별 전문 강사들을 초청하여 예술인들이 예술 활동을 위해 필요한 사회적 기술과 정보 공유를 목표로 한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박상언 미래컨텐츠문화연구원 원장의 ‘문화행정의 이해’▲전수환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의 ‘문화예술 마케팅’▲이영욱 변호사의‘저작권과 계약서’▲이정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전문위원의 ‘지원사업의 이해’▲김우정 문화기획자의 ‘기획안 작성’▲안대진 아카이브랩 대표의 ‘아카이브 교육’▲김영민 한국예술복지재단 예술인지원센터장의 ‘예술인 복지’ 등 전문예술인뿐만 아니라 문화예술과 관련된 사업종사자 및 지망생들에게도 꼭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14일까지로 수원문화지도 홈페이지(http://swdb.swcf.or.kr/">http://swdb.swcf.or.kr/) 를 통해 선착순 50명까지 접수를 받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