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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휴먼서비스센터, 사업 대체로 만족

【경기경제신문】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사업에 대한 만족도는 보통 이상이었다(1점 매우 불만족, 5점 매우 만족). 만족도는 ‘맞춤형 지원’(4.47)이 가장 높았고, ‘휴먼 나눔 운영’(4.29), ‘민관협력 세미나, 워크숍’(4.23) 순이었다. ‘휴먼 돌보미 사업’(3.0), ‘휴먼N 소식지 발간’(3.64), ‘우수사례공모사업’(3.68), ‘원스톱 이동상담 상담’(3.69)의 만족도는 평균 이상이었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었다.


‘수원시휴먼서비스 센터가 집중해야 할 영역’에 대해서는 ▲보건 기관과 복지 기관 연계망 형성 ▲민간 기관과 공공 기관 연계망 형성 ▲민간 복지·보건자원 발굴 및 업무 협약 등 기관 간 협력을 활성화해달라는 요구가 높았다.


세미나에 참석한 김창범 복지여성국장은 “오늘 세미나가 사례 관리라는 공통 목표를 가진 수원시의 민·관 기관이 소통하고 신뢰를 다지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면서 “세미나에서 나온 제안들이 실천으로 옮겨질 수 있도록 수원시는 민·관 네트워크를 더욱 촘촘하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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