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6 (월)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수원시 팔달구, 구민안전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경기경제신문】수원시 팔달구(구청장 한상율)는 18일 수원중부경찰서 등 유관기관, 구 안전사업추진 부서장 등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구민 안전 추진상황 보고회 및 팔달 안전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구는 매년 상하반기 보고회를 통해 팔달구 안전종합대책 개선방안을 검토하고 협의하며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를 구축해오고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 △범죄우려지역 방범대책, △부정불량식품 예방대책, △건축물 및 공사장 안전대책, △산불 방지대책 △10개 동 안전사업 등 30개 구민 안전 사업에 대해 보고했다. 부서별 안전사업 보고 후에는 사안별 토론 및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한상율 구청장은 “평상시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잘 구축하여 재난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해 주시고 특히 겨울철에 쉽게 일어날 수 있는 화재 안전사고, 강설로 인한 교통사고, 동절기 축대 안전 등 안전분야 전반에 대하여 철저한 사전점검 및 예방으로 구민들의 피해가 최소화할 수 있도록 대비해 달라” 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구는 내년에도 구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팔달구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현장 행정과 함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안전취약계층 교육 등 안전문화운동을 통하여 구민 안전의식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