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5 (목)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훈훈한 명절 설맞이 행사 진행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30일(수) 설맞이 행사의 일환으로 구리시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재현)에서 문화 공연, 명절 떡국 나눔, 덕담 쓰기 이벤트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들과 설 명절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진행된 행사로 안승남 시장과 150여명의 장애인 및 가족, 지역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행사는 토평마을 어린이집 어린이들의 풍물 공연과 초록빛사회봉사단에서 준비한 음악 공연을 시작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매화라이온스, 풋케어 등 3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는 명절 떡국 나눔을 통해 따뜻한 온정을 전하였다. 또한 오후에 열린 ‘붓글씨로 2019년 새해 덕담 쓰기’ 이벤트에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등 참가자들의 큰 호응 속에 진행되었다.

 
한편, 몸이 불편하여 행사장을 찾지 못하는 저소득 중증 장애인들에게는 개별 가정 방문을 통해 떡국을 전달하는 등 명절에 더 외로울 수 있는 이웃에게도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선물해 주었다.

 
김재현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지역 사회 장애인분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누구보다 앞장서는 구리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안승남 시장은 “모든 시민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발달 장애인 평생학습센터를 조속히 개관하여 발달 장애인과 보호자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바탕으로 모든 시민이 진정으로 행복한 ‘구리 시민 행복특별시’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