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2 (월)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구리시, 가족봉사자 새(鳥)집 달아주기 활동 전개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5일(토) 장자호수공원에서 구리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문철훈) 주관으로 야생 조류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보금자리를 만들어주기 위한 ‘새(조류)집 달아주기’ 봉사 활동이 진행되었다.



야생 조류 새집 달아주기 활동은 도심 속 많은 새들이 마땅한 보금자리가 없어 번식활동이 어려워 개체 수가 감소하고 있고, 이에 따라 새들의 안식처가 필요함에 따라 마련된 행사이다. 특히 도심 속 인간과 자연이 공존할 수 있는 자연 환경을 점차 확보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이날 행사는 가족 봉사자 40개 가구 등 약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참가자들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자녀 간 소통의 시간을 나누며 가구별로 새집을 직접 제작, 설치하였다.

 
안승남 시장은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도심 속 갈 곳을 잃어버린 새들의 소중한 보금자리가 도심 수변공원인 장자호수공원에 마련될 수 있어 뜻깊은 봉사인 것 같다.”며, “참여해주신 가족 봉사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며, 이번 활동이 가족 간 아름다운 이야깃거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번 활동으로 장자호수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도 야생 조류 관찰 및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