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2 (월)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구리시, 제1회 집중력 콘타모 만들기 대회 열려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에서는 지난 29일(수) 구리시체육관에서 구리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민인자) 후원으로 구리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제1회 구리시 집중력 교육 콘타모 만들기 대회’가 열렸다.


 
‘집중력 콘타모’는 미국 오토데스크(Autodesk)사의 최신 3D 프로그램으로 디자인되어 2D 조각을 가이드라인에 맞춰 집중하여 순서대로 붙이면 정교한 모형이 되는 친환경 3D 에듀 토이이다. 집중력 콘타모는 교육적인 측면은 물론 독특성으로 인해 ‘한국의 레고’로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 축복봉사단(단장 김보미)이 주최하고 주)메리스랩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구리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집중력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날 대회에서는 시상과 선물 증정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자신감과 자존감을 한층 높이는 한편 친구들과 함께 집중력 콘타모 만들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안승남 시장은 축사를 통해 “구리시는 아동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우리 아동들이 멋진 꿈을 만들어 가도록 힘써 나가겠으니 원대한 꿈을 품고 앞으로 나아가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에는 총 15개소의 지역아동센터가 있으며, 400여 명의 아동들이 학습, 독서, 악기, 문화 체험 등의 다양한 방과 후 돌봄 서비스 혜택을 받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