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일)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수원시 장안구, 주민자치회 시범동 주민자치위원 공개모집 실시

【경기경제신문】수원시 장안구는 ‘주민자치회 시범동(율천동, 송죽동)’에서 활동할 주민자치회 위원을 오는 6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주민자치회는 지역 주민들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모아 논의하고 결정하는 주민대표기구로 주민이 주도적으로 사업을 계획하고 추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장안구는 율천동과 송죽동 2개동에서 주민자치회 시범동을 운영하며 마을자치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주민세 인상분 환원사업과 연계한 스마일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해당 동에 주민등록 되어있거나 주소를 두고 있는 사업장에 종사하는 만 19세 이상 주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시범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주민자치회 위원은 30명~50명 이내로 주민자치회 추진위원회를 통하여 공개 모집 및 공개 추첨방식으로 선발한다. 선발된 주민은 구청에서 실시하는 ‘주민자치 기본교육’을 이수해야 위원으로 위촉될 수 있다.
 

구는 2차례에 걸쳐 장안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 기본교육을 실시할 계획으로 1차는 6월 14일 15시이며, 2차는 7월 5일 19시에 개최할 계획이 야간 교육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자치회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