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0 (일)

  • 박무수원 22.1℃
기상청 제공

정치

용인시의회, 2021년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실시

보라중 학생자치회 모의의회 등 체험

URL복사

[경기경제신문] 용인시의회가 12일 용인시 청소년들이 의회 회의를 직접 체험하고 지방자치제도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의 2021년 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보라중학교 학생자치회 28명은 의회를 방문해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모의의회를 열어 ‘보라중 진로 프로젝트에 관한 조례안’을 안건으로 상정해 학생들 스스로 역할을 나누어 정책이 결정되기 위해 거치는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했다.

또한, OX퀴즈를 풀며 지방자치제도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모의의회에 참석한 보라중학교 학생은 “의회 본회의장에 앉아보니 의원이 된 것처럼 책임감이 느껴졌다.

이번 체험을 통해 지방의회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학생들을 만난 김운봉 의회운영위원장과 이은경 의원은 “청소년들의 체험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청소년을 위한 제도와 정책 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는 용인시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 구성 단체를 대상으로 의회 체험 기회를 제공해, 대의제 민주주의 및 지방자치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참여하는 모든 활동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실시될 예정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이상 격상 시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