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시흥시, 따뜻한 마음 담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로 안전하고 풍성한 설맞이 나서

[경기경제신문] 시흥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은 독거 어르신의 안전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수행기관은 관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고 각종 후원 물품 전달로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오미크론 확산으로 설 명절에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만큼, 수행기관은 어르신 의 비상연락망을 정비하고 연휴 전·후로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비대면 안부 확인을 통해 안전하고 촘촘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수행기관은 설 떡국을 포함한 설 명절꾸러미 코로나19 방역물품 등 각종 후원 물품 등을 홀로 계시는 어르신에 전달해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시흥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관내 수행기관 4개소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수행기관에서는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르신 1,700여명에 명절뿐 아니라 평소에도 안부 확인, 말벗, 가사지원, 외출동행, 우울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들어하는 어르신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해 각종 민간 후원 물품과 지역사회 복지서비스를 연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또는 기초연금수급자라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