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6 (월)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구리시 수택3동, ‘정♡나눔 마켓’ 오픈식 개최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 수택3동은 지난 1월 25일 행정복지센터 내 다목적실에서 수택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후원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소외 계층 대상으로 물품을 제공하는 ‘정♡나눔 마켓’의 오픈식을 개최하였다.


 
‘정♡나눔 마켓’은 관내 기업 및 단체들이 취약 계층을 위해 물품을 후원하고, 그 물품을 취약 계층 대상자들이 필요에 따라 물품을 선택해 가져가는 취약 계층 지원 사업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 10일 수택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청운(대표 이영행), ㈜대원비티에스(대표 정두호), 교문광고(대표 서원), 구리 새마을금고(이사장 김기춘) 수택3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서영옥), ㈜경호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 조영수), ㈜양념마을(대표 은희청) 등 지역 내 7개 기업 및 단체와 물품 지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오픈식을 시작으로 수택3동 지원사회보장협의체는 후원받은 식자재, 간식류, 공산품 등을 바탕으로 매월 둘째, 넷째주 금요일에 마켓을 오픈하게 된다. 그러면 물품이 필요한 취약 계층 대상자들은 직접 ‘정♡나눔 마켓’을 방문하여 필요로 하는 물품을 선택해 가져가게 된다.

 
이날 오픈식에서 수택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 위원장 엄진숙 수택3동장은 “정♡나눔 마켓은 그동안 공공에서 주도하여 운영되던 복지 사업을 지역 사회 구성원의 참여 속에 진행한다는 것에 의의가 있으며, 특히 수요자 입장에서 필요한 요구를 충족시킨다는 점에서 만족도를 높이는 맞춤형 복지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사업으로 지역 사회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