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6 (월)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구리시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안부 확인 사업 추진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유자)에서는 지난달 31일(목) 관내 독거노인 32명에게 김 선물 세트와 당일 만든 사랑의 빵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을 통해 설 명절 자칫하면 소외될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나누자는 취지에서 진행된 것으로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부터 관내 독거노인과 1:1 결연을 맺어 매월 안부를 확인하고 자체 사업비로 김, 밑반찬 등을 구입하여 전달하는 ‘홀몸어르신 안부 확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자원봉사자들과 기간단체 회원들이 직접 빵을 만들어 저소득층에 전달하는 ‘사랑의 빵 만들기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이번 전달식에는 올해 새롭게 구성된 ‘빵빵 자원봉사단’에서 당일 직접 만든 사랑의 빵 200개도 함께 전달하여 풍성함을 더했다.   

 
이유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은 “월 1회 홀몸어르신 물품 전달과 함께 건강 상태 등 안부를 확인하고, 신변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동 행정복지센터로 신고하여 위기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 안정망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제일 어르신을 잘 공경하는 마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왕선 수택1동장은 “지역 사회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돕는 지킴이 역할을 해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있어 든든한 마음이며, 앞으로도 협의체와 함께 따뜻한 수택1동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