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3일 구리시보건소 대강당에서 ‘우리 동네 건강 걷기교실 1기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걷기교실 사전·사후 체지방 측정 및 교육에 성실히 참여한 31명에 대하여 수료증을 수여하였다. 그리고 수료자들에게는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발행된 구리시 지역 화폐인 ‘구리사랑카드’를 인센티브로 지급하였다.
또한 이날은 수료식과 더불어 걷기운동 전문 강사인 김응석 강사를 초빙하여 ‘걷기운동을 통한 건강 생활 실천’이라는 주제로 특강도 함께 진행되었다. 김응석 강사는 “걷기 운동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운동이지만 잘못된 걸음걸이나 자세 때문에 오히려 운동 효과가 떨어질 수 있어 올바른 걷기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올바른 자세 걷기 운동 방법, 스트레칭 운동 근력 강화 운동 교육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는 걷기교실 2기 참여자들도 함께 참여하여 특강을 듣고, 2기 교육 관련 향후 일정을 안내 받았다. 걷기운동교실 2기는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인창중앙공원에서, 3기는 9월부터 11월까지 장자호수공원에서 매주 월, 수, 금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최애경 구리시보건소장은 “걷기 운동은 특별한 장비나 도구 없이 할 수 있는 안전한 유산소 운동으로 걷기운동 실천을 통한 건강 위험 요인을 사전에 개선하여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지역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