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4 (목)

  • 맑음수원 14.7℃
기상청 제공

오산시육아센터, 제5회 오산천 그림그리기 대회 성료

[경기경제신문] 오산시는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난 16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 4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제5회 비대면 오산천 그림 그리기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본 대회는‘맑고 아름다운 오산천 그리기’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상상력을 키워주고 지역사회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시키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을 도입해 각 가정에서 온라인 줌을 통해 대회에 참여했으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그리기 대회 중 샌드아트 및 클래식 공연과 가족과 함께하는 과자 자동차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제공했다.

작품의 심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위해 오산미술협회 전문가 4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해 오산시장상 오산시의장상 국회의원상 오산대학교총장상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상 등 참가 연령별 6개 부문 30여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 발표는 오는 29일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수상작에 대한 전시회는 11월 8일부터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전시회로 진행할 예정이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김혜은 센터장은“오산천 그림 그리기 대회를 통해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예술적 창작력을 키워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온가족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